메뉴 건너뛰기

환영합니다!

 

글로넷 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교회는 온 세상을 의미하는 글로벌(Global)과 우리 교회가 속한 지역사회를 뜻하는 로컬(Local)과 생명체처럼 유기적으로 긴밀하게 연결된 그물망을 가리키는 넷트웍(Network)을 압축하여 글로넷(GloNet)으로 이름하고, 미국 수도 워싱턴 DC 지역에 위치한, 남침례교단(Southern Baptist Convention, SBC) 소속 교회임을 밝혀 공식명칭을 남침례회 워싱턴 글로넷 교회 (Glonet Church of Greater Washington, SBC)라 했습니다. 애칭으로는 단순하게 글로넷 교회 (Glonet Church)로 부릅니다.

 

우리 교회가 소속되어 있는 미국 남침례교단은 1845년 5월 창립되어 현재 4만여 교회, 1,600만 신도로 이뤄진 미국과 세계의 최대 교단으로서 개신교회 복음주의 신학에 근거한 성경적 신앙성장과 주께서 교회에 맡겨주신 대사명(The Great Commission)에 초점을 맞추고 계속해서 협동선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글로넷 교회도 건강하게 성장하여 지역사회에 복음적인 영향을 미치고, 온 천하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여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하신 주님의 명령을 수행하는 일에 동참하길 원합니다. 나아가 워싱턴 DC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협동선교의 몫을 즐거이 감당하여, 주님께서 우리에게 기대하시는 놀라운 역사를 이루어 가길 소망합니다. 또한 우리는 주님 안에서 한 가족을 이뤄 믿음과 소망과 사랑 가운데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주님께서 다시 오실 그 날을 확실하게 준비하는 우리의 삶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글로넷 교회’는 4가지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예배 공동체 (고전 14:26)

- 성도는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고 이 땅에서의 상처에 대한 위로와 새 힘을 얻습니다. 찬양과 기도, 말씀 선포의 조화 속에서 하나님과 성도들 사이의 질문과 응답이 자유로이 오고 가는 기쁨과 참여의 예배를 소망합니다.

 

2. 선교 공동체 (로마 10:14-15)

- 복음 전파는 성도의 선택이 아니라 의무입니다. 선교를 위해 글로넷 교회는 소그룹 셀 교회를 중심으로 하여 세상을 교회로 초대하여 복음을 전파합니다. 뿐만 아니라 직접 거리로 나아가 상처입은 사람들을 향한 선교와 선교사님들을 후원하고 지원하는 일에도 헌신합니다.

 

3. 교육 공동체 (마태 28:20)

- 예수님이 명령하시고 제자들을 교육하여 훈련시키신 모본을 따라서, 교회도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깨달아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글로넷 교회는 ‘생명 나무’ 제자훈련 과정을 통해 예수님이 명령하신 교육의 사명을 다하길 소망합니다.

 

4. 섬김 공동체 (마태 5:13-16)

- 섬김과 봉사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기로 결심한 성도들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그들의 믿음을 더욱 굳건하게 합니다. 이것은 성도가 이웃을 사랑하는 주님의 명령에 근거합니다. 글로넷 교회는 교회 안과 밖에서 최소한 ‘1인 1헌신’ 하여 하나님의 뜻을 실천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