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찬송가: 357(397)장 – 주 믿는 사람 일어나

 

세상을 이기는 믿음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4)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5)

 

요한일서가 기록될 당시에는 ‘예수님이 정말로 육신을 가진 인간이 되셨는가’에 대한 의견이 갈렸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서 성육신하셨다는 증거는 육체로 태어나서(물) 죽으셨다는(피) 것입니다. 진리의 성령도 이를 증언하십니다.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이시니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언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6)

 

물과 피와 성령, 이 세 증언은 일치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합니다. 또한 하나님도 생명이 예수님 안에 있음을 우리 마음에 증언하십니다. 이 증언들을 받아들인 자에게는 생명(영생)이 있고 거부한 자에게는 생명이 없습니다.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11)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12)

 

이러한 증언들에 기초해 성도는 예수님을 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습니다. 그리고 이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믿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길과 진리와 생명이 있음을 믿고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복된 날이 되시길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