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3일 (승패의 키는 하나님과의 동행여부) 시편 60:1-12

by 관리 posted Mar 21,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찬송가: 351(389)장 – 믿는 사람들은 주의 군사니

 

위기 상황에서 우리가 의지할 것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입니다. 전쟁의 승패는 ‘능력의 하나님이 함께하시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승리하지만, 함께하시지 않으면 승리와는 멀어집니다. 다윗은 견고한 성읍 에돔과의 전쟁을 앞두었습니다. 과거에 이스라엘은 에돔과의 전쟁에서 패배를 경험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돕지 않으신 것은 그들의 죄 때문입니다.

 

패배를 승리로 바꾸는 비결은 중심으로 회개하고 하나님의 함께하심을 간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으면 또 패배할 수밖에 없습니다. 회개와 동행은 회복과 승리의 관건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이스라엘의 ‘주인’으로 고백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주인이실 뿐 아니라 온 세상의 주인이십니다. 모압도, 에돔도, 블레셋도 모두 하나님의 것입니다.

 

하나님이 온 세상의 주인이심을 고백한 후 다윗은 마음에 담고 있던 기도를 드립니다. 이스라엘의 군대와 함께 견고한 성읍 에돔에 나아가시기를 간구한 것입니다. 과거에는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아서 패했지만, 이제는 함께해 주시길 요청합니다. 사람의 도움은 헛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역의 전제 조건은 하나님의 함께하심입니다. 전능하신 주권자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견고한 성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